고두현 / 시 읽는 CEO

오늘의 책 2010. 6. 8. 17:27 Posted by 따시쿵
시에서 발견하는 앞서가는 지혜! 창조적인 직장인과 CEO들을 위한 자기계발서 BIZ POEM!

미국 애플사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잡스. 그의 영감이 영국 낭만주의 시인이자 화가였던 윌리엄 블레이크와 맞닿아 있다면 믿겠는가. 그는 평소 블레이크의 시집을 많이 읽고 경영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스티브 잡스뿐이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CEO들이 시를 읽고 비즈니스의 영감을 많이 얻는다.

『시 읽는 CEO』는 창조적인 CEO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 20편을 선별하여 자기창조의 지혜를 선사한다. 한국경제신문사 기자이자 시인인 고두현은 왜 세계적인 CEO들이 시집을 읽는 것인가에 주목했고, 시가 냉혹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부드럽고 따뜻한 공감의 꽃을 피워 올리며 독창적인 사고, 아이디어 등을 제공한다고 분석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20편의 시를 선보이고 각각의 시에서 얻을 수 있는 가르침을 구체화하였다. 이를 통해 격려, 열정, 희망, 배움, 배려, 모험, 시간, 일상, 관계, 도전, 등 인생 전반에 걸쳐 고민되는 화두 아래 스스로에 대한 성찰과 함께 진정한 성공과 행복에 대해 깨닫고 구체화할 수 있는 지혜를 제공한다.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세계적인 CEO들이 복잡한 경영환경을 이해하기 위해 시 속에서 해답을 찾는다 것이 신선하며, 철저한 사고와 분석력만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 CEO가 놀라운 영감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은 충격이다. 특히 기자의 글답게 자기창조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인생을 위한 가지 지혜를 누구나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재미있게 이야기한다.





시와 산문을 적절히 조절해서 읽기 쉽고, 시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이해도가 좋은 책.
명품시가 여럿 있으니 한두개 외워 다니면 인생 지침도 되고 뽀다구(?)도 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