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케 류노스케 / 생각 버리기 연습

오늘의 책 2011. 3. 15. 15:42 Posted by 따시쿵
코이케 류노스케
 
야마구치 현 태생으로 현재 쓰키요미지 주지스님이다. 도쿄대 교양학부를 졸업했으며 2003년 웹사이트 ‘가출공간’을 열었다. 그 후 절과 카페의 기능을 겸비한 ‘iede cafe’를 열었고, 쓰키요미지, 신주쿠 아사히 문화센터 등에서 일반인을 위한 좌선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베스트 셀러 『생각 버리기 연습』을 비롯해 『자신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침묵 입문』『이젠 화내지 않는다』『번뇌 리셋』『빈곤 입문』『위선 입문』『불교 대인심리학』 등이 있다.


유윤한
 
이화여대 졸업 후 전문 편집자와 번역 작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코끼리를 들어올린 개미』『캘빈, 전기는 어디에서 오니?』『셀프 매니지먼트』『우리 아이에게 힘을 주는 밥과 빵』『우리 아이를 지키는 과일과 채소』 등이 있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생각이 많아지고 복잡해 진다는 것을 그 몇달동안 베스트 셀러로 자리메김 한 것에서 입증을 해 놓은 것 같다.
내가 읽은 책은 1판 235쇄 발행이니 1쇄에 천부씩만 계산을 해도 한국에서 엄청나게 팔렸다.(보통은 1쇄에 5천부에서 만부 사이라고하니...부럽기만할 따름 ^.^)

저자는 불교의 스님으로 도를 깨우치면서 속세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자기 수양을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인 말하기, 듣기, 보기, 먹기, 촉감으로 느끼기 등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분류는 여러가지라 하더라도 근본은 자기 자신의 내면의 소리를 면밀하게 관찰하고 주위의 사소한 것에서 부터 오감을 느끼며, 너무 자극적인 환경적인 요소를 배제하라는 메시지를 일러 주고 있다.

불교적인 색깔이 많다보니 팔정도, 십선계 등 책의 곳곳에 불교 용어도 나오니 메모 해 두었다가 찾아보는 재미도 솔솔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