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근회 / 부모혁명 99일

오늘의 책 2010. 9. 16. 11:58 Posted by 따시쿵
아이 공부법의 비밀은 부모에게 있다! 

아이의 멘토로 거듭나는 부모 혁명 프로젝트『부모 혁명 99일』. 성적 향상뿐만 아니라, 아이의 인성과 인생이 바뀌는 진정한 교육의 의미와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인기 강사 출신의 구근회 오름교육연구소 소장이 이번에는 부모코칭에 대해 이야기한다.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서는 먼저 부모들이 달라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아이들의 공부법을 제시하기 이전에 부모들을 교육하고자 했다. 부모들에게 99일간 여러 유형의 아이들을 다루는 방법, 아이들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방법, 효율적인 공부 방법, 공부 스케줄 짜기 등 구체적이고 실천하기 쉬운 방법들을 소개한다. 

저자 구근회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후 메가스터디 인터넷 영어 강사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국내 최고의 영어비법 강사라는 명성을 쌓은 저자는 전국 지자체 ‘교육청’ 학교 등지에서 학부모 대상의 ‘오름 부모학교’와 학생 대상의 ‘오름 자기주도학습관’, 교사 대상의 ‘오름 교사연수 아카데미’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카페 ‘오름교육연구소’를 통해 부모 코칭과 과목별 학습비법에 대한 자료는 물론 부모와 학생에 대한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옳은 교육, 오르는 교육’을 목표로 사교육이 아닌 대한민국 공교육 혁신은 물론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교육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오름교육연구소 소장 겸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디딤돌 출판사의 How to Read 시리즈 『어휘독해』 『문장독해』 『논리독해』 외 다수의 영어 서적과 학습법 시리즈를 집필하였다. 오름교육연구소 http://cafe.daum.net/orumedu






아내가 책을 주문하고 책을 읽게 되었는데 1장부터 마지막장까지 옳고 바른 글들이 무수히 수록되어 있다.

글의 주된 내용은 아이를 바꾸기전에 부모가 변해야 아이가 변한다는 것이 핵심내용이며 사랑과 기다림으로 자기주도학습법을 할수 있는 환경과 자존감, 자신감을 갖게 하자는 것이다.

다음의 문구가 기억에 남는다
"성공하기 위해서 현재의 힘듦을 참자" ==> "행복하기 때문에 성공에 가까워진다" 
"아는 것이 힘이 아니라 행동하는 것이 힘이다"

부모가 이루지 못한 꿈이나 욕심으로 또는 아이에 대한 깊은 관찰없이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학원으로 내몰리는 아이들에게 본인 자신의 장점이나 재능이 무엇인지 알세 해 주는 것 이것이 부모가 아이에게 해 줄수 있는 최대의 선물이 아닐까 싶다.